코끼리 동굴  사원(Goa gajah )

20160419_021245

 

 

 

과 가자는  브둘루 마을 안에 있다. 과 가자는 “코끼리의 동굴”이라 불리는,  발리  섬 유일의  석굴사원이다.  입구에  들어서 면  꺼림칙한  얼굴을  조직한  큰 바위가 있다. Bhoma 모양을  안 이  얼굴의  크기는  약 5X5m 이다.  발리  섬에서는  큰  얼굴은  고민이  만흔  사람을  의미하므로  좋은  의미  는  아닌  모양이다.  Bhoma  의  눈은  ㅇ른쪽으로  몰려  있고,  그 옆에  조그마한  손이  나와  있다.  이것은  ㅇ른쪽을  가리키는  표지와  가튼  것으로  오른쪽으로  나가라는 뜾이 된다.

동굴은  캄캄하며 안으로는  약  10m 정도  들어갈  수  있는데  T 자형으로  파여있다.  먼저 좌측  , 즉 눈이  나타내는  방향으로  들어가면  3평  정도의  방이  있고,  산반신이  코끼리,  하반산이  사람인  가네샤 상이 모셔져  있다.  가네샤는  학무니의  신이다.  T자의  우측은,  이것도  3평  정도의  방으로  되어  있는데, 링가 상이  모셪져  있다.  3개의  상이  나란히  놓여  있는데 이것은  힌두교의  3대신 : 브라마. 비슈누, 시바를  나타낸다고  한다.

또,  행자가  머물렀다고  생각되는  굴이 10개쯤  있다.  숲속에  승겨져  있던 이  코끼기리의  동굴  고아 가자가  발견된  것은  금세기인  1923년의  일이다. 약11세기경의  것이  라고 한다. 이 동골에  관애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었으나,  지금은  불교행자의  수도장이었다는  섬이  통용되고 있는 모양이다.

동굴  아페는  상당히  큰  만디하던  자리가  있다.  만ㄷ하는  자리는  돌로  나누어져  있는데 우측이 여성, 좌측이  남성요이다.  각각3개의  상에서 물이  솟아나오고 있다.   이 만디하는  자리가  발견된  것은  1954년으로  네덜란드  사람에  읭해서였다.  코끼리의  동굴  발견보다도  21년이나  뒤의  일인다. 그때까지는  흙  속에  몯혀잇었다고 한다.

 

Web Translator

    Translate to:

Photo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