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댄스

  발리 의  전통무용  신에게  바치는   신성한  춤에ㅔ  취해보자발리  댄스는  황상저긴  가믈란  선율과  황홀한  춤사위가  아울려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발리  댄스에는  왈리 wali,  브발리 bebali,  발리-발리안 bali-balihan  3종류가.  있다.  왈리는  제례의삭  때  행해지는  의 례  무용으로  ,  페디  또는  루자니  여기에  해당하다.  브발리는  봉남ㄹㅔ로  자주  산연되며 ,  토팽과  바롱이  여기에ㅔ  속한다.  마지막으로  발리-발리안은  의례와  관계없이  감상용으로  창작된  무용으로 ,  레공,  크뱌르  등  화려한  무용이  많다.

케착독특한  리듬이  울려  퍼지는  “소리의  가믈란.상반신을  노촐한  남성들이  둥글게  앉아  “착착착”이라고  함창을  한다.  반복되는  울림과  함께  햊불  아래(라망나)가  올려  파진다.  1930년대에  도길  호가  발터  슈피츠가  “상향”이라는  트랜스  의식에서  한트를  얻어  관광에능으로  확립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바롱발리  힌두교의  세계관이 엿보이는  춤사위선을  상장하는 성스라운  동물  바롱과  악을  상징하는  마녀  랑다의  끝없는  투쟁을  그린  춤사위,  발리  힌두교는  “선악”  “으먕”  “흑박”  등  상반되는  것의  공존을    통해  세계의  조화가  유지된다는  칠학을  담았다.  이러한  가르침을  바탕으로  푸라  달램PURA DALEM(사자의  절)에  봉남하는  무용이 “찰론 아랑”이며.  관광을  목적으로  각색된  것이  바롱  댄스다.  댄스가  트랜스  상태에  빠질  정도로  신비성이 지트며,  춤사워를  마친  뒤에는 승려가  성스라운  의식을  행한다.
크뱌르타악기를  연주하며  춤춘다.남장한  여성의  모습을  남성  댄스가  연기하는  도착적인  무용 .  요염한  춤  사위 ,  박력  넘치는  동작이  멋진다.
antarafoto-1230726693-Tari_Pendet_by_yazzmustbecrazy 레공아름다운  공정  이야기  같은  우아한  발리 댄스.래공  랏삼으로  대표되며  원래는  귀족의  의래에  붕남했던  궁정  무용.  “랏삼  왕”  과  랑케사리  공주”를  맡은  두 명의  댄스  욍에  시녀  “촌동”과  신의  새  “가루다” 를  1인  2역으로  춤주는  무녀.  이렇게  3명의  댄스가  춤사워를  선보인다.  특히  연깅와  신력을  겸비한  촌동  역의  댄스는  여성  댄스를에게  선망의  대상이다.토팽봉남예술로  발전한  가면극토팽은  “가면” ㅇ라는  뜻을로  왕과  노인.  대신  등  등장  캐릭트가  무려  40명을  넘는다.  발리의  왕조사를  소재로  엮은  것이  많으며  으례  봉남에능으로  공연할  때가  많다.펜뎃환영과  축복의  춤사위.

환영  댄스로  유명하다.  여성  댄스  여러  명이  꽂을  담은  은병을  한  손에  들고  천천히  추는  춤으로  ,  클라이맥스에서  축복의  뜻을  담아  꽃잎을  뿌린다.

 

 

 

 

 

 

 

 

 

 

 

 

 

 

Web Translator

    Translate to:

Photo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