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르따 음불 사원(Tirta Empul tampak siring Temple)

 띠르따 엠뿔 사원(Tirta Empul)

 

 

 

땀빡실링에서  꼭  보아야 할  곳은  뮈니뮈니  해도  성스러운  샘이있는 절  띠르따 엠뿔일  것이다.  땀빡실링의  전훤  가운테로  나아가면  넓은  주차장이  있고.  그 앞엔는  토산물  가게들이  즐비하다.  다시  좁은  논두령  길을  조금  들어가면 , 토산물  가게의  안쪽에  있는  절에  도착한다.  그 절 안에  물이 솟는  샘이있다.

이 샘의  신비스러옴은  한마다로  표현하기  어려다.  땅  밑으로부터  자연스럽게  자갈이나  모래를  헤치면서  물이  솟아오르고  있는  것이다.  그 물은  무척  깨끗해서,  발리 사람이  아니더라도  어쩐지  성스러운  물로  여기게된다.  생물  수면에는  연꽃잎이  가득차  있어서이  세상이  아닌  듲한  느낌까지  들게 한다.  이 샘에  대해서는  전설이  있는데  그  전설에  의하면  이드라의  신이  대지를  궤뜷어 ,  불멸의  여약으로서  샘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샘물의  힘으로  그  당시  발리를  지배하고  있던  무신론자  마야데니와라는  마왕이  퇴치되었다고  한다.

한  전설도  있어서인지  사람들은  이  샘에는  신통력이  깃들어있다고  생각하여  만병통치약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발리의  곳곳으로부터  몸을  정갈하게 하기  위해  찾아온다.

Web Translator

    Translate to:

Photo Gallery